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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하나2/27]넷플릭스가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7:28

    넷플릭스 폭풍 성장에 디즈니플러스·아이플TV+도대빈민국 진출 임박...긴장 고조되는 스튜디오드래곤·카카오M 등 킬러 콘텐츠 제작에 사활 SKT·KT도 플랫폼 확대 와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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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의 메기 효과`​ 절대 강자 넷플릭스가 진출 4년 만에 한정 시장에서 폭풍 성장을 거듭하며 업계에 지각 변동을 1우키 고 있다. 국내 제작사들은 다양한 플랫폼의 배급 여부가 성패를 가를 것으로 보고 콘텐츠 제작 역량 확대에 자신감을 보였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진출을 선언한 "디즈니플러스"와 "에기플TV+"의 한국 진출 현실성도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가장 빨리 움직이는 조직은 CJ ENM 자회사의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최근 6개였다 제작 CP분야를 8개로 확대하는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새롭게 작품을 기획하고, 개발만을 전후하는 컨텐츠 제작 기획만을 전후하는 팀도 강화했습니다. 팀은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급 콘텐츠를 기획하는 데 역량을 집중합니다. 연도별 제작 콘텐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19편의 작품에서 2018년 26개, 2019년 30편의 작품에서 항 시었다. 스튜디오 드래곤이 보유한 작품은 148개에 이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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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텐츠 확보대전의 중심에는 플랫폼 다양화가 위치해 있다.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에 대항해 국내 기업이 한국산 OTT로 승부를 걸면서 플랫폼도 확대하는 모양새다.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은 통합 OTT서비스 WAVVE(웨이브)을 지난 9월에 발매했습니다. 단숨에 27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국내 사업자 중 한위로 올라섰다. 넷플릭스 가입자 2첫 만 여명을 웃도는 수치다. KT도 지난해 첫 월 OTT 서비스 시즌을 선보였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유통 판로의 확대에도 양질의 콘텐츠 없이는 성장이 불가능할 것"이라며 "기획, 제작, 유통에 이르는 과정을 총괄해 보았느냐"며 "내실을 다지고 글로벌 제작사로 도약해 본인을 목표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카카오M의 움직임도 공격적이다. sound반 유통을 주력으로 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예능·영화·드라마·제작으로 확대합니다. 여배우 이병헌의 BH엔터테인먼트, 공유, 공유진이 소속된 모리엔터테인먼트, 김태리의 제이와이드컴퍼니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영화사 월광(4첫%)과 사봉잉이 픽처스(8첫%)의 지분도 인수하면서 제작 환경을 만들었다. 달빛은 検事검사외전"" 。보안관"을, 사본인이 픽쳐스는 "신세계"" 阿아수라" 등 작품을 제작해 이름을 알렸다.지상파 PD들도 카카오M에 합류하기 시작했어요. "진짜사본인이" 김 "민정PD,아,한국은 아내 sound구나"의 문상동PD "마이리틀TV전"의 박. 진경PD도 자리를 떴다 카카오 M은 영화 제작사 콘텐츠 저작권과 자사에 소속된 스타들의 시자넨가를 결합하고 2020년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콘텐츠업체와 글로벌 OTT 간의 협업도 가시화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달 넷플릭스와 장기파트저널십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 첫월부터 3년간 전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본인이다. 넷플릭스에 방영되는 작품 수는 2쵸쯔표은에 달할 전망이다. CJ ENM이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 드래곤의 제작 콘텐츠의 일부 작품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인다. 회사는 캡티브 채널(그룹사 물량)의 tvn과 OCN을 기반으로 넷플릭스와 지상파라는 유통 플랫폼의 확대에 본인에 서겠다는 방안이다. 회사는 2020년 SBS에`더 킹:영원한 군주`을 넷플릭스 원본에는`본인 혼자 너`과`스위트 홈`을 유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국내 2위, 드라마 제작사인 제이 콤텡토우리은 최근 JTBC와 넷플릭스 간 협약에 의해서 그룹 회사의 물량을 기본으로 넷플릭스 원본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두 회사는 지난 달 앞으로 3년 JTBC의 컨텐츠 20개를 넷플릭스에 지에콤할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콘텐츠 다변화에 소비자들은 즐겁다 외국의 화제작은 물론, 종래 볼 수 없었던 비주류 작품에의 액세스도 큰폭으로 향상되었다. 공룡 사이에 놓인 왓쳐 플레이는 희귀 콘텐츠의 도입으로 새로운 길을 모색합니다. 영화 평점과 추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회사는 아마리카 HBO의 체르노빌과 왕좌의 게이다를 들여와 "언더독의 반란"을 일으켰다. 할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인 월트디즈니, 소니, 워자네브라더스, 파라마운트, NBC유니버설과 계약을 맺은 만큼 콘텐츠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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